심규순 의원, 안양 평촌아크로타워 입주 초등학생의 안전한 통학로 보장 촉구
상태바
심규순 의원, 안양 평촌아크로타워 입주 초등학생의 안전한 통학로 보장 촉구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2.0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심규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안양4)은 7일 열린 제35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안양 평촌아크로타워 입주 초등학생의 안전한 통학로 보장과 관양고등학교 주변 개발공사로 인한 학습 피해 회복을 위한 경기도 예산 지원 등을 촉구했다.

심규순 의원은 “아크로타워에 거주하는 학생들이 달안초등학교까지 가는 등굣길은 10차선 대로 2곳을 포함해 3~4개의 횡단보도를 건너다니며 등하교를 하고 있어 안전을 위협받고 있다”고 말하면서 “학부모들이 궁여지책으로 차량운행비를 스스로 부담하여 통학 차량을 마련하는 등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을 위해 어려움을 감내하고 있다”고 말했다. 

심 의원은 수년째 반복되는 원거리 학교배정의 위험성과 불합리성을 개선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올해 입학 예정인 학생부터 순차적으로 등하굣길이 안전한 위치에 있는 학교로 전학계획을 수립해 줄 것을 제안했다.

또한, 안양 동안구 소재 관양고등학교 주변에 개발 중인 대규모 스마트 단지 조성사업인 ‘관양 그리니티시티 개발사업’으로 발생하는 학습환경 저해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책 마련을 요청했다. 

심 의원은 “관양고등학교 주변 대규모 공사에서 나오는 소음, 분진 등으로 호흡기 질환이 발생할 것을 우려해 학생들이 입학을 기피하는 현상도 나타나고 있다. 더 많은 피해가 예상되는 만큼 경기도 차원의 차별화된 예산지원이 필요하다” 고 말하면서 통학거리, 통학환경 등을 자세히 검토하여 학교 배정을 결정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 달라고 요청하면서 발언을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