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채철 도의원, 경기교육발전 기여 경기교사노동조합으로부터 감사패 수여
상태바
임채철 도의원, 경기교육발전 기여 경기교사노동조합으로부터 감사패 수여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1.28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임채철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이 경기교육발전을 위해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교사노동조합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지난 27일 전했다.

임채철 의원은 경기도의회 후반기 교육기획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교사의 권익보호 및 처우개선에 남다른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펼쳐왔으며 특히, 아이들이 행복하고 교사가 학교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 조성과 복지 향상을 위해 교육환경개선사업 추진 관련 협의, 현장방문 및 예산확보뿐 아니라 교사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왔다.

임채철 의원은 “교육기획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평소 교육현장을 방문하여 의견청취 등 소통을 통해 현안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해왔을 뿐인데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쁜 마음이다”고 소감을 밝히며, “5개월 남은 임기동안 보다 많은 소통을 통해 일방향적인 판단으로 약자 및 소수가 피해를 보거나 소외되는 일 없이 상생할 수 있는 정책이 실현되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교사노동조합은 2018년 9월 1일 창립되어 대안없는 비판 중심의 투쟁을 지양하고, 교육현안에 중점을 둔 활동으로 현장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고 있는 교사들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대변자로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