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레반 "포로 석방하지 않으면 인질 살해" 위협
상태바
탈레반 "포로 석방하지 않으면 인질 살해" 위협
  • 석희열 기자
  • 승인 2007.07.30 0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오후 4시30분 최종 협상시한 제시... 일곱번째 협상시한 연장

   
 
  ▲ 아프간 반군 탈레반 무장세력에 납치된 한국인 봉사단이 지난 7월 13일 아프간으로 떠나기 전에 찍은 사진.  
한국인 22명을 열 하루째 억류하고 있는 아프간 탈레반 무장세력은 30일 정오(한국시간 오후 4시30분)를 새 협상 마감시한으로 최종 제시했다.

탈레반은 이 협상시한까지 아프간 정부가 반군(탈레반) 포로들을 석방하지 않으면 한국인 피랍자들을 살해하겠다고 위협했다.

29일 <로이터> 통신은 "새 협상시한까지 갇혀 있는 포로들을 풀어놓지 않으면 탈레반 무사들이 남아 있는 한국인 인질들을 죽이기로 탈레반 지도부가 결정했다"고 카리 모하마드 유수프 탈레반 대변인의 말을 따 보도했다.

이러한 결정은 탈레반 최고지도자 물라 모하마드 오마르(Mullah Mohammad Omar)가 이끄는 지도부 회의에서 나온 것이라고 유수프는 말했다.

피랍 한국인 석방을 위한 탈레반의 협상시한 연장은 이번까지 일곱번째이며, 더 이상 협상시한을 정하지 않겠다고 밝힌지 이틀 만에 나온 것이다.

유수프는 이날 <로이터> 통신과의 통화에서 "아프간 정부와 한국정부, 탈레반 사이의 협상이 교착상태에 빠졌다"며 "따라서 내일(30일) 12시(한국시간 오후 4시30분)까지 우리의 동료들을 석방하지 않으면 한국인 인질들을 죽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