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정윤경 의원, (사)한국유치원총연합회 경기도지회로부터 감사패 수상
상태바
경기도의회 정윤경 의원, (사)한국유치원총연합회 경기도지회로부터 감사패 수상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1.05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장 정윤경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사)한국유치원총연합회 경기도지회로부터 투철한 사명감으로 경기도 유아교육 발전과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기여하고 헌신적인 자세로 함께 해 준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정윤경 의원은 2020년 7월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장으로 취임한 직후부터 경기유아교육 각계각층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통해 유아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며 필요한 지원을 모색해 왔다.

그 결과, 2021년 2월 코로나19로 인한 원격수업 연장 여파로 유아들의 퇴원율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운영에 타격을 받은 도내 사립유치원 재정 지원을 위해 교원기본급 보조, 학급운영비, 조리종사원 인건비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총 117억 원의 예산을 지원하였다. 

또한, 2021년 11월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립유치원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도내 사립유치원 884개원에 교육활동비 총 44억원의 예산을 지원하였으며, 사립유치원 방과후 과정 연장 운영지원을 위한 인건비 등 예산 20억원을 신설하여 18시에서 20시까지 유치원에서 돌봄이 가능하도록 조치하여 위기에 처한 유치원 교육 정상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 외에도 공립유치원 누리과정 지원금 교육활동비 8만원 중에서 15000원이 급식비로 차용되던 관행을 개선하여 새롭게 공립유치원 급식 지원 예산 81억원을 세워 8만원이 온전히 유아들의 교육활동비로 사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유아교육의 질 제고에 심혈을 기울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