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삼성 ‘기업상생협력단’ 구성, 지역발전 공동노력
상태바
수원시-삼성 ‘기업상생협력단’ 구성, 지역발전 공동노력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0.12.02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 성장산업 육성,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활성화 다짐

   
▲ 수원시와 삼성이 2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업상생협력단’구성 협약을 체결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

경기도 수원시는 2일 시청 상황실에서 염태영 수원시장을 비롯해 삼성전자 한민호 상무, 삼성전기 이상표 상무, 삼성LED 김충섭 인사그룹장과 함께 수원시 기업상생협력단 구성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체결은 수원시 민선 5기 시정 핵심전략인 일자리창출과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자 삼성과 기업상생협력단을 구성해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를 발전시키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기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수원시와 삼성의 상생발전과 신 성장산업 육성,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활성화 향상, 기업친화적 환경조성과 시책 발굴 등을 위해 공동 노력한다.

우선 수원시는 기업 애로사항 청취는 물론 현재 진행 중인 삼성로 확장 사업과 삼성전자 제3연구소 건립, 삼성주변 기업 환경 개선을 위한 각종 개발사업 등에 대한 지원과 협력 방안 등을 모색할 계획이다. 또한 시는 글로벌 기업 ‘삼성’과 세계문화유산인‘화성’과 연계한 해외관광객 유치 등 수원 대표브랜드로 육성하는 방안을 공동으로 강구키로 했다.

이날 염태영 수원시장은 “세계초일류기업인 삼성의 브랜드 가치를 적극 활용하여 수원의 이미지 제고와 함께 수원지역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 도시 경쟁력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삼성관계자 등 협력단 참가자들은 “수원시 기업상생협력단의 내실있는 운영을 통해 삼성과 수원시가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좋은 결실을 만들어 가자”며 수원의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또한 협력단은 “기업 애로사항에 대해 최대한의 협력을 통해 해결방안을 찾겠다”면서 “기업친화적 행정역량을 강화하고 효과적인 기업협력시책을 발굴하여 기업사기진작과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라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는 지역 내 최대 규모이자 글로벌기업인 삼성전자와 삼성전기, 삼성LED 등 삼성계열사와 기업상생협력단 구축 협약 체결로 염태영 시장이 구상하고 있는 수원과 화성, 용인, 오산 등과 연계한 ‘경기남부권 경제공동협의체’구성으로 나아갈 방침이다.

이를 통해 수원시는 주변 지자체와 공동으로 수원권에 삼성LED 등 신성장산업 공동 투자 유치를 추진할 계획이다.


최근 주요기사

* “경기도는 특수교육보조원 지원 예산을 즉각 편성하시오”
농협수원유통센터 운영권 놓고 중앙회-수원농협 물밑 다툼
“김문수 지사는 광교신도시 도청 이전계획을 확정발표하라”
* 김문수 지사 홍보 책자가 대변인실에 ‘쳐 박힌’ 이유?
*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는 부실덩어리”

*<데일리경인>이 <뉴스Win>(뉴스윈)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태어났습니다.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