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진택 부위원장, 문산~내포(2) 사전단속 실시 의혹 투성이
상태바
오진택 부위원장, 문산~내포(2) 사전단속 실시 의혹 투성이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11.17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꼼꼼한 페이퍼컴퍼니 단속 제도의 강화가 필요하다”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진택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화성2)은 17일(수) 2021년 행정사무감사 건설교통위원회 종합감사에서 문산~내포(2) 건설공사의 사전단속 실시와 관련해 집중 질의하며 “1순위 업체로 선정된 A업체의 페이퍼컴퍼니 의혹이 있는 만큼 꼭 명확히 밝혀야 한다”고 추궁하였다.

오 의원은 “사전단속에서 발견을 못하고 사무실을 이전한 후 다시 적격 판정을 한 것은 무슨 이유냐”며 페이퍼컴퍼니 단속이 제대로 이루어진 것인지 강하게 질타하였고, 한때 상임위 회의가 정회되기도 하였다.

또한 오 의원은 “각종 세금 혜택을 노리고 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하는 사례가 많다고 하는데, 꼼꼼한 페이퍼컴퍼니 단속이 이루어지도록 해야 한다”며 불법적인 페이퍼컴퍼니 단속의 강화를 주장하였다.

이어 오 의원은 경기도교통연수원 사무처장 공개채용에 대해 언급하며 “연수원 내규에 사무처장의 공개채용 기준이 명확하게 규정된 것이 없다”며 “교통안전기관 근무자 또는 교통안전 자격증 소지자 등으로 자격기준을 정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채용의 공정성과 전문성 강화를 재차 주문하였다.

김길섭 경기도교통연수원장은 오 의원의 제안에 동의하며 “앞으로 이사회에 안건 상정할 계획이며, 현재 이사장께 보고한 상황이다”라고 답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