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동탄6동 행정복지센터 개청 축하
상태바
화성시의회, 동탄6동 행정복지센터 개청 축하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11.17 0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소통과 쉼이 있는 공간이 되길

 

화성시의회 원유민 의장과 배정수, 신미숙, 이은진, 차순임 의원은 16일 동탄6동 행정복지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열린 개청식에 참석하여 신청사 이전을 축하 하였다. 

이날 14시50분부터 식전공연과 공식행사, 현판 제막식, 시설라운딩 순으로 1시간여 가량 진행된 개청식에는 서철모 화성시장을 비롯하여 이원욱 국회의원, 사회단체협의회장, 동탄6동 노인분회장, 주민자치위원장, 통장단협의회장 등 사회단체장들과 주민들이 함께하였다.  
 

 

동탄6동 행정복지센터는 화성시 동탄감배산로 54에 위치하였으며, 2017년 7월부터 공사를 시작하여 대지 4,481㎡에 지하1층 지상3층의 규모로 준공되었다.
행정복지센터에 따르면 지난 2021년 6월 14일 준공하여 8월 17일부터 업무를 시작하였으나,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로 인해 개청식을 미뤄오다 오늘 개청식을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   

 

1층에 민원실, 복지상담실, 무인민원발급기 등이 위치하여 주민들에게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층과 부속동에는 프로그램실, 주민자치사무실, 스마트워크실, 행복이음빨래터 등의 주민편의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원유민 의장은 축사를 통하여 “앞으로 이곳이 동탄 주민의 역동적이고, 긍정적 에너지를 바탕으로 아이들부터 어르신들까지 모두가 찾고 싶고,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소통과 쉼이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주민여러분과 오늘 참석하신 귀빈여러분들도 동탄6동 행정복지센터를 내 집과 같은 마음으로 아껴주시길 바라며, 화성시의회도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행정 환경 속에서 시민여러분들의 행복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