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의 눈높이에서 고민해결
상태바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의 눈높이에서 고민해결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1.11.15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솔리언또래상담연합회에서는 12일(금)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백중하) 주관으로 솔리언또래상담연합회에 가입된 고등학교 중 5개 학교에 또래상담자 고3 수험생들에게 수능응원 초콜릿을 전달하였다. 

이날 관내의 고등학교(동탄국제고·화성반월고·나루고·향남고·향일고)에 솔리언또래상담자로 활동했던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18일(목) 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또래상담자로서 교내의 어려운 친구들의 동반자, 이제 어엿한 예비 대학인으로서의 시작을 응원하기 위해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너의 능력을 의심하지마 파이팅!!’이라는 응원 메시지와 함께 교내 또래상담 담당 교사에게 전달하였다. 
 이날 학교별 고3 수험생이 1일(월)부터 코로나 19 예방 차원의 온라인 수업으로 인해 모두 참석하지 못하였지만, 해당 학교 담당 교사들은 응원을 잘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난 3년간 또래상담자 역할을 성실하게 수행하며 학업에도 힘써 수학능력시험 준비도 잘해온 만큼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응원하고 있다. 백중하 센터장은 수능응원 초콜릿 전달에 앞서“솔리언또래상담자들은 그동안 친구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함께 해결해가며 성장한 만큼 학교폭력예방과 면학분위기의 조성에 중요한 역할을 감당해왔다.”고 말하며 솔리언또래상담자들의 활동을 높이 평가하였다.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솔리언또래상담연합회는 학교폭력 예방 및 조기발견을 위한 하나의 시스템으로 또래상담동아리를 구성하여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학교폭력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사업이다. 

또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2021년 수능 대비 상담주간’ 운영하는 것은 물론 수능을 마치고 예비대학생활적응, 대인관계, 진로 등 후기청소년들의 고민에 대해 언제든 심리적 어려움을 돕고자 개인상담, 심리검사, 전화상담(청소년전화1388), 카카오 채널 상담, 홈페이지 비공개게시판 운영을 비대면과 대면을 활용하여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을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자세한 프로그램 이용문의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https://www.mars1318.or.kr/) ,카카오톡플러스친구 및 인스타그램(⌕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031-225-1318/092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