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마음습관 관리 프로그램 ‘하프’ 운영
상태바
고양시, 마음습관 관리 프로그램 ‘하프’ 운영
  • 김원주 기자
  • 승인 2021.10.27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 이벤트 실시 “마음습관 테스트하고 인증샷 올리세요”

고양시(시장 이재준) 정신건강복지센터가 25일 마음습관 관리 프로그램 ‘하프’ 운영을 기념해 오픈 이벤트를 연다.

마음습관 관리 프로그램 ‘하프’는 자신에게 필요한 마음습관을 생성하고, 목표 기간만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서비스이다. 마음습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점에서 시중의 습관 프로그램과 차별화된다.

 

‘하프’에서 마음습관 테스트를 진행하면 동물 캐릭터로 알기 쉽게 표현된 9가지 마음습관 유형 중 나에게 해당하는 유형을 확인할 수 있다. ‘하프’는 유형에 따라 ‘개인별 맞춤형 습관’을 추천하며 일상생활 속에서 긍정적인 마음습관을 수행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자신에게 필요한 습관을 목표 기간까지 수행할 수 있도록 발송하는 ‘미리 알림’ 메시지와 ‘달성률 그래프’를 통해 동기 부여를 받을 수 있다.

참여자들은 “습관을 실천하라는 알림 문자가 있었기에 작심삼일의 고비를 넘길 수 있었다”, “가족에게도 추천했다”, “마음습관 유형 테스트 결과로 추천받은 습관이 평소 나에게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습관과 일치해서 놀라웠다”는 등의 사용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정신건강 관리에 대한 인식이 확산됨에 따라 누구나 자신의 정신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의 필요성을 느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다”며, “하프를 통해 자신의 마음습관을 증진하고 건강한 삶을 살아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마음습관 프로그램 ‘하프’는 홈페이지(half.goyangmaum.org)에 접속하면 다운로드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로그인만 하면 PC와 스마트폰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오픈 이벤트 참여 방법은 ① 하프 홈페이지 회원가입 ② 마음습관 테스트 후 습관 일정 만들기 ③ 습관 알림 문자를 캡처하여 게시판 댓글로 응모하면 된다.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100명을 추첨하여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하프 홈페이지(half.goyangmaum.org) 또는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968-233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