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급식소 조리사를 위한 온라인 위생교육 개최
상태바
어린이급식소 조리사를 위한 온라인 위생교육 개최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1.10.26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조리사 및 원장 등 대상 비대면 직무교육
26일 온라인으로 개최한 ‘2021년 조리사 비대면 집합교육’

 

수원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어린이급식소의 위생과 안전관리를 위해 조리사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수원시는 26일부터 28일까지 ‘2021년 조리사 비대면 집합교육 및 유!퀴즈?! 온 더 키친! 이벤트’를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수원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등록 급식소(918개소)에서 근무하는 조리사들을 위한 직무교육으로, 조리사와 원장(조리겸직)을 대상으로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수원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소속 전문 강사가 ▲조리실 위생관리 방법 ▲식중독 예방관리 및 식품 보관 방법 ▲식품 위생법 주요 개정사항 등을 알려준다. 

또 교육에 참여한 이들을 위한 ‘유!퀴즈?! 온 더 키친!’도 진행한다. 직무교육 관련 내용을 퀴즈로 내는 이벤트에 참여하면 모든 참가자들에게 오는 11월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어린이급식소 조리사 중 경력 6개월 미만 신규 조리사들의 업무 적응을 돕기 위한 맞춤형 교육 ‘2021년 하반기 조리사 수준별 직무교육(새싹편)’도 운영한다.

지난 10월6·13일 1회차 교육에 이어 오는 11월3·10일 비대면 방식으로 2회차 교육을 한다. ‘식품 검수 방법’, ‘무허가(무신고)·무표시 식품 관리’, ‘올바른 배식 방법(위생적인 배식 복장·배식 유의사항) 등을 알려준다.

수원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교육을 마련했다”며 “이번 교육이 어린이급식소의 위생·안전 관리 수준과 이용 어린이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영양사 고용 의무가 없는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내 어린이급식소의 체계적인 위생·영양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