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알코올상담센터, 경기도내 6번째 ‘개소’
상태바
화성시알코올상담센터, 경기도내 6번째 ‘개소’
  • 한상훈 기자
  • 승인 2010.11.21 0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빈센트병원 위탁 운영, 알코올중독자·가정에 전문 상담·재활 서비스 제공

경기도 화성시(시장 채인석)는 지난 19 알코올중독자의 집중적인 관리 및 재활을 돕기 위해 경기도에서 6번째, 전국에서 42번째로 알코올상담센터를 개소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화성시보건소를 비롯하여 성빈센트병원, 관내 유관기관장, 경기도내 알코올상담센터소장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화성시 알코올상담센터는 20평 규모로 구 진안동주민센터를 개조한 것으로 사무실, 프로그램실 및 상담실을 갖췄다.

화성시알코올상담센터는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에서 위탁을 맡아 운영하게 센터장은 성빈센터병원 신경정신과 한진희 전문의가 맡게 된다.

또한 정신보건전문간호사 2명, 사회복지사 1명이 상주해 중독자 및 가족이 알코올 중독의 폐해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상담 및 재활 서비스를 제공한다.

박헌영 화성시보건소장은 “화성시 50만 인구의 약 3%인 1만5천여 명이 고위험알코올의존자로 추정된다”면서 “경제적 손실은 물론 가정 파탄 등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알코올중독의 폐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최상의 전문가 상담과 재활치료, 청소년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예방교육을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경인>이 <뉴스Win>(뉴스윈)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태어났습니다.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