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최고의 공예명장 찾는다
상태바
고양시, 최고의 공예명장 찾는다
  • 김원주 기자
  • 승인 2021.07.21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고양시 공예명장’ 8월 20일까지 접수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공예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최고의 숙련기술을 보유한 공예인을 ‘공예명장’으로 선정하기 위해 「제1회 고양시 공예명장」을 공개 모집한다. 

대상분야는 도자, 금속, 목칠, 섬유, 종이, 기타 등 6개 공예분야이며,  신청자격은 공예산업 분야에 15년 이상 종사한 사람으로서 신청일 현재 고양시에 15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공예인이어야 한다.

신청방법은 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등 제출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공예관련 단체 또는 구청장 추천을 받아 고양시청 소상공인지원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8월 9일부터 8월 20일까지다. 

시는 서류심사 및 현장심사, 고양시공예산업진흥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2명의‘공예명장’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공예명장’에게는 고양시 ‘공예명장’ 칭호 및 증서 수여와 함께 우수공예품 기술개발 및 품질향상 등을 위해 1천만원의 장려금이 지원될 예정이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앞으로도 시는 공예산업 발전을 위해 공예품대전 참가 및 디자인개발 지원 등 공예산업 경쟁력 강화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며 “2021년 처음 추진되는 이번 고양시 ‘공예명장’공모에 공예인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청 소상공인지원과 특화산업팀(☎ 031-8075-354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