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참여민주주의지방정부협의회 회장 선출
상태바
서철모 화성시장, 참여민주주의지방정부협의회 회장 선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07.15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민주주의지방정부협의회는 15일 2021년 제1차 정기총회를 열고 서철모 화성시장을 새로운 회장으로 선출했다.  

화성시와 서울 성동구, 부산 금정구, 광주 남구, 안산시, 안양시, 오산시, 이천시, 과천시, 논산시 등 협의회소속 단체장들과 최재성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비대면 온라인으로 참석한 이번 총회는 화성시의 직접민주주의 사례발표와 지자체 거버넌스 체계 구축을 위한 연구용역의 안건상정, 새로운 임원선출 및 향후 추진계획에 대한 협의를 진행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직접민주주의 사례발표에서 화성시가 운영하는 ‘온라인 정책자문단’을 소개했다. 서 시장은 ‘시민에게 묻고 시민들이 결정한다’는 주제로 시민들의 목소리를 행정에 반영하기 위해 운영중인 ‘온라인 정책자문단’의 의미와 성과, 활용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또 지방정부 간 민주주의 거버넌스 활성화를 위한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에 대해 의결하고 향후 협의회의 운영 및 사업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참여민주주의지방정부협의회 회장을 맡게 된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참여민주주의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자치단체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많은 지자체장들이 함께해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참여민주주의지방정부협의회는 실질적 지방자치 정착을 목표로 지난 2019년 8월 전국 15개 지자체장이 주축을 이뤄 출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