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도시공사, 수도권 공사・공단 감사부서 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화성도시공사, 수도권 공사・공단 감사부서 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06.24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도시공사(사장 유효열, 이하 HU공사)는 지난 6월 23일 화성종합경기타운(화성시 향남읍 소재) 주경기장 대회의실에서 수도권 소재 9개 공사‧공단 감사부서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도권 공사‧공단 감사부서 협의회 제8차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수도권 공사・공단 감사부서 협의회는 반부패 우수사례 공유 및 자체감사활동 역량 향상을 목적으로 설립된 협의체로 HU공사를 포함해 수원도시공사, 안산도시공사, 평택도시공사, 남양주도시공사, 시흥도시공사, 용인도시공사, 성동구도시관리공단,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오산시시설관리공단 등 10개 공사‧공단 감사부서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간 코로나19로 인하여 회의를 개최하지 못하다 금번 HU공사에서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 하에 제8차 정기회의를 개최하게 되었다.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기관 간 감사부서 담당자 상견례, 협의회 차기 의장 선출, 기관별 반부패 우수사례 발표 및 자체감사 활동내역 사례 공유 등이 이루어졌으며, 감사부서 담당자들의 자체 감사활동 고충 및 역량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의견 등이 오고 갔다.  

HU공사 관계자는 “그간 코로나19로 인하여 수도권 공사・공단 감사부서 담당자들과의 교류가 없어 많이 아쉬웠다.”라며 “앞으로 수도권 공사・공단 감사부서 협의회가 기관 간 감사기법 및 반부패 활동 공유 등을 통하여 감사부서 담당자들의 역량을 향상시키는 촉매제가 될 것임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