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기권 도의원, 광주시 통학 실태조사 및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방안 연구착수 보고회 개최
상태바
안기권 도의원, 광주시 통학 실태조사 및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방안 연구착수 보고회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05.18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중·고등학교 통학통행 현황 및 통학버스 노선 운행계획 수립 등 실태조사 분석

 

경기도의회 안기권 의원(더불어, 광주1)은 13일 경기도의회 광주상담소에 접수된 ‘광주시 중·고등학교 통학 실태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광주시의회 주임록(더불어)의원, 경기연구원 교통물류연구실 관계자, 광주시청 공무원 관계자와 함께 연구용역 착수 보고회를 가졌다.

광주시는 주거지와 중·고등학교가 계획적으로 배치되지 못함에 따라 통학의 3불편(통학거리/시간, 대중교통 이용, 학교주변 보행 안전)이 발생하고 있다.

연구방향으로 중·고등학생의 통학특성 등 실태를 조사 및 분석과 △통학버스 운행이 필요한 학교 선정 △선정된 학교별 통학버스 노선 신설 △기존 노선의 중간 경유지 변경 및 종점 변경 △노선별 수요예측 및 효과분석 등 현황을 조사하고 통학버스 노선 운행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계획을 제시했다.

또한 광주시에 통학실태 설문조사 협조 및 학교별 버스노선 신설에 관한 민원사항, 교통사고 분석, 버스운영체계 개선 계획 등을 협조 요청했다.

이에 안기권 의원은 “학생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등·하교 교통시스템 조성을 위해서는 원거리 학생들을 위한 대처방안과 거점 정류장을 통환 환승방법 연구 등이 필요하다”고 추가로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