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민 백신 접종 현황 투명하게 알린다
상태바
수원시민 백신 접종 현황 투명하게 알린다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05.03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빅데이터포털에 ‘백신 접종 현황 분석 자료’ 공개…접종률 등 정보 제공
수원시 빅데이터포털에 공개된 ‘백신 접종 현황 분석 자료’ 페이지.

 

수원시가 코로나19 백신 접종 현황 등 예방접종과 관련된 지역 내 데이터를 수원시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한다. 

수원시는 3일 수원시빅데이터포털(data.suwon.go.kr)의 빅데이터분석 메뉴를 통해 코로나 ‘코로나19 예방접종 현황’ 서비스를 오픈, 시민 누구나 관련 정보를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해당 데이터 분석 결과는 전일 기준 수원시에서 진행된 코로나19 백신 접종 관련 현황과 추이를 분석한 자료다.

내용은 ▲백신 접종현황 일일보고 ▲백신 접종 일일보고 상세 ▲수원시 백신 접종 현황 ▲수원시 고위험시설 ▲수원시 고위험시설 상세 등 5개 페이지로 구성됐다. 

우선 ‘백신 접종 일일보고’는 매일 이뤄지는 백신 접종 관련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3일 조회하면 4월30일을 기준으로 5만5522명이 1차 접종을, 4608명이 2차 접종까지 마쳤다고 확인된다. 수원시 전체 인구 118만5984명 중 4.68%가 1차 접종을 하고, 0.39%가 2차 접종까지 했다는 비율도 확인할 수 있다. 또 금일 예방접종 대상자 수와 백신의 종류별 입고량과 사용량, 잔여량, 이상반응 발생 현황과 65세 미만 및 75세 이상 접종 실적도 알 수 있다. 

‘백신 접종 일일보고 상세’ 페이지에서는 접종자들을 대상별로 분석한 내용이 공개된다. 요양시설 종사자, 고위험의료기관, 사회필수인력(경찰·소방) 등 65세 미만 대상자별 세부 접종 실적과 75세 이상 어르신 대상 접종 실적을 확인할 수 있다. 

‘수원시 백신 접종 현황’은 시각화된 정보를 제공한다. 코로나 확진자 발생 누계 건수와 예방접종 진행 현황을 막대그래프, 원그래프 등 다양한 형식으로 보여준다. 

‘수원시 고위험시설’은 4개 구별 고위험시설 종사자 등의 예방접종 동의 현황과 접종 진행 현황이 나온다. 5월1일 기준 현재 수원시 고위험시설의 1차 접종률은 95.18%에 달한다. 

또 ‘수원시 고위험시설 상세’에서는 기관별 동의율과 진행 현황, 접종률 등을 시각화한 자료가 제공된다. 

다만 수원시의 백신 접종 현황 분석 자료는 접종 대상 직종의 추가 및 확대 등 다양한 변화 요인이 발생할 경우 변동될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코로나 백신 접종에 대한 데이터가 투명하게 공개되는 만큼 시민들이 관련 정보를 확인해 우리 지역의 접종 진행 상황을 파악하고 안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