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시장, 정부에 “유치원·어린이집 종사자, 백신 접종시기 앞당겨 달라”
상태바
염태영 시장, 정부에 “유치원·어린이집 종사자, 백신 접종시기 앞당겨 달라”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1.03.16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영상회의에서 건의

염태영 수원시장은 “유치원·어린이집 종사자, 초등학교 1·2학년 교사의 백신 접종 시기를 4월로 앞당겨 달라”고 정부에 건의했다. 

16일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영상회의에 온라인으로 참석한 염태영 시장은 “최근 들어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잇달아 발생하고 있다”며 “6월로 예정돼 있는 어린이집·유치원 종사자, 초등학교 1·2학년 교사의 백신접종 시기를 앞당기면 코로나19 확산을 억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영상회의에는 염태영 시장을 비롯한 수도권 56개 기초자치단체장이 참여해 수도권 특별방역 강화대책을 논의했다. 기초자치단체장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영상회의에서 발언을 한 건 이날이 처음이다. 

염태영 시장은 또 “모든 어린이집 종사자가 일주일에 한 차례 의무적으로 PCR(비인두도말 유전자증폭 검사법) 검사를 받도록 하는 행정명령을 내리면 어린이집 집단감염을 막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어린이집 교사들이 조금이라도 증상이 있으면 출근하지 않는 사회적 분위기가 조성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 차원에서 ‘유증상자 출근 자제’를 적극적으로 홍보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아울러 “진단검사 후에 결과가 나올 때까지 자가격리를 제대로 하지 않아 추가 감염이 발생하는 일이 적지 않다”며 “진단검사를 한 사람이 결과가 나올 때까지 자가격리를 의무화하는 것을 정부 지침에 반영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염태영 시장을 시작으로 기초지자체장 10여 명이 정부에 코로나19 방역 대책을 제안했다. 

염태영 시장은 “지난 1년여 동안 전국 기초지자체는 지역 특성에 맞는 방역 정책을 수립해서 코로나19 대응에 활용했다”며 “기초지자체의 효과적인 코로나19 대응 정책이 모여서 ‘K-방역’이 됐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