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이번 설 연휴, 코로나19 지역감염 고리 끊는 기점될 것!’
상태바
화성시, ‘이번 설 연휴, 코로나19 지역감염 고리 끊는 기점될 것!’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02.09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연휴기간 코로나19 방역대책 점검
코로나19 확산방지 총력.. 선별진료소 지속 운영, 취약시설 집중 점검

 

화성시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설 연휴인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24시간 비상 방역대책본부를 가동한다. 

시는 백신 접종을 앞둔 만큼 설 연휴 동안 철저한 방역으로 코로나19 지역감염의 고리를 끊겠다는 목표다. 

 

우선 선별진료소와 검사소를 휴무 없이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주요의료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해 확진자 발생 시 빠른 대응이 가능하도록 할 방침이다. 

보건소 선별진료소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임시선별검사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된다.

 

시는 집단감염에 취약한 요양시설 및 요양병원에 총 6회에 걸쳐 종사자 전수검사를 완료했으며, 특히 요양병원은 예방적 코호트 격리로 면회를 금지시키고 1:1 전담공무원을 지정해 고강도의 방역 수준을 유지하도록 했다. 

대규모 이동 및 인구 밀집이 예상되는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도 강화된다. 

시는 연휴 기간 중 정상 운영되는 3개 봉안시설에 대해 1일 방문객 수를 제한하고 대신 온라인 추모·성묘 서비스로 제공하도록 했다. 

대중교통은 1일 6회 이상 소독하고, 대규모 점포, 유통물류센터, 전통시장, 콜센터, 노래연습장, 실내 체육시설, 종교시설, 휴게소 등 총 10개 분야 1만 4천여 개소의 점검도 이뤄진다. 

특히 ‘이번 설, 만남보다는 마음으로 함께 해주세요’라는 메시지를 소식지와 미디어보드 등에 지속적으로 노출하고, 관내 외국인 비율이 높은 만큼 영어와 중국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등 다국어로 ‘대면모임을 자제해 주세요’라는 문구가 적힌 현수막도 걸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이번 설 연휴는 코로나19 극복에 가장 중요한 고비가 될 것”이라며, “백신 접종센터의 신속한 구축과 함께 철저한 방역활동으로 안전도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