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140만 학생 의견 교육정책 자료로 활용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140만 학생 의견 교육정책 자료로 활용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0.10.29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8일까지 학생 온라인 설문조사 통해 목소리 듣는 중

혁신학교를 추진하고 있는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이 학생의 학교생활을 파악하기 위해 140만명의 학생들에게 설문조사를 28일 진행중이어서 주목된다.

이번 설문은 인권존중, 규정준수, 친구사랑, 안전생활, 학교적응력 신장, 이웃사랑, 소통과 이해, 자치 자율 등 8개 주제에 걸쳐 39개 문항으로 이루어져 있다.

학생 설문조사에 대해 도교육청 학생학부모지원과 생활인권담당 강윤석 장학관은 “학교에서 어떻게 생활하고 있는지 140만 학생들의 목소리로 직접 듣는 것이 목적”이라며, “조사 결과는 교육정책 수립의 기초 자료로 활용된다”고 말했다.

강윤석 장학관은 “특히 존중, 배려, 나눔이 함께 하는 3대 학생문화, 학생인권과 교권이 존중되는 학교풍토를 조성하는데 중요한 자료가 될 것”라고 강조했다.

조사기간은 오는 11월 18일까지이며, 도내 초등학교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 140만명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조사방법은 온라인 자기기입 방식이며, 조사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의 팝업존을 클릭하거나 별도의 웹페이지(http://easyneis.kr/research.php)에 접속하면 된다.


*<데일리경인>이 <뉴스Win>(뉴스윈)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태어났습니다.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