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어린이 식습관 위한 탈인형극 ‘먹을만큼 냠냠’ 공연
상태바
화성시, 어린이 식습관 위한 탈인형극 ‘먹을만큼 냠냠’ 공연
  • 한상훈 기자
  • 승인 2010.10.27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6일 화성시청 별관 3층 대강당에서 식습관 교육을 위한 어린이 인형극 ‘먹을만큼 냠냠’공연이 펼쳐졌다. ⓒ 뉴스윈(데일리경인)

경기도 화성시(시장 채인석)은 26일 시청 내 별관 3층 대강당에서 관내 보육시설과 유치원 교사, 어린이 7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올바른 식습관 교육을 위한 어린이 인형극 ‘먹을만큼 냠냠’을 공연했다.
 
이날 공연은 어린이 전문 인형극단 ‘글로리아’팀이 6~7세 어린이와 보육교사들에게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두 차례에 걸쳐 마술쇼를 포함한 뮤지컬 공연으로 선보였다.

주요 내용은 인스턴트 섭취, 편식, 비만 등 잘못된 식습관 때문에 생길 수 있는 질병 예방법과 식중독 사고 방지법, 음식물로 인한 환경오염 예방법 같이 아이들의 식습관 개선에 도움이 되도록 꾸며졌다.
 
특히, 공연팀은 음식 남기지 않기, 남은 음식 포장해 가기, 인스턴트 음식 올바르게 먹기, 골고루 먹기 등의 교육 내용을 재미있는 노랫말로 표현한 ‘남기는건 싫어요’란 주제가를 공연 내내 부르며 아이들과 호흡을 같이 했다.
 
시 관계자는 “어려서의 식습관과 같은 생활습관은 평생 건강을 좌우할 수 있는 중요한 시기”라면서 “이런 점을 감안하여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유발하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인형극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데일리경인>이 <뉴스Win>(뉴스윈)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태어났습니다.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