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정보소외 이웃에 ‘희망의 PC’ 300대 전달
상태바
수원시, 정보소외 이웃에 ‘희망의 PC’ 300대 전달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0.10.21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염태영 수원시장이 정보 소외 이웃에게 전달할  ‘희망의 PC’를 옮기고 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

경기도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20일 관내 정보 소외 이웃에게 ‘희망의 PC’ 300대를 전달했다.

‘희망의 PC보내기’는 정보화 시대에 경제적·신체적 어려움으로 컴퓨터가 없어 정보화에 소외될 수밖에 없는 장애인과 기초생활수급자, 공부방, 사회복지시설 등 정보 소외 이웃에게 전달하는 사업이다.

앞서 수원시는 지난 2000년부터 ‘희망의 PC보내기’를 추진해 총 11회에 걸쳐 4천990여대의 컴퓨터를 전달한 바 있다.

이번에 전달된 컴퓨터는 각 구청에서 내구연한이 경과된 PC를 수집해 데이터 완전삭제 프로그램을 이용해 삭제한 뒤 업그레이드하여 마련한 것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희망의 PC 전달을 통해 정보소외 이웃에게 세상과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는 희망의 PC 가 얼마나 유용하게 사용되며, 만족하는 정도는 어느 정도인지 에 대한 설문조사도 진행할 예정이며, PC 장애발생 시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희망의 PC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


*<데일리경인>이 <뉴스Win>(뉴스윈)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태어났습니다.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