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22일 '플랫폼 배달노동자 정책 토론회' 경기도와 공동 개최
상태바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22일 '플랫폼 배달노동자 정책 토론회' 경기도와 공동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0.10.20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로 「플랫폼 노동자 지원 조례」를 제정한 경기의회 경제노동위원회는 경기도와 공동으로 플랫폼 배달노동자 정책 마련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오는 22일 오후 4시, 장소는 경기도의회 1층 대회의실이며, 토론회에는 도의원 및 관계 공무원, 도민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는 조례 제정 후 처음 개최하는 토론회로서 플랫폼 노동자의 노동조건을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 제안과 토론이 진행될 계획이다.

토론회는 경기도의회 김영해 경제노동위원회 의원이 좌장을 맡았으며, 경기도일자리재단의 김윤중 연구원이 진행 중인 ‘배달노동자 실태조사 결과와 정책제안’ 발표에 이어 라이더유니온 구교현 기획팀장이 ‘라이더 안전보장을 위해 경기도가 할 수 있는 것들’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토론자로는 박은정 인제대학교 교수, 이근열 근로복지공단 적용계획부 부장, 강정훈 지역배달업체 ㈜링크플러스 대표, 김규식 노동국장이 참여한다. 

이은주 위원장은 “지난 9월 우리 상임위를 통해 「경기도 플랫폼 노동자 지원 조례」가 통과되었지만, 여전히 우리 산업현장에서 플랫폼 노동자들이 직면해 있는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더욱 세부적인 내용을 만들어가야 할 시점”이라며, “의미 있는 논의를 통해 충분한 공감대를 바탕으로 실현 가능한 배달노동자 권익 보호방안이 마련되기 바란다”는 기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