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행정자치위, 과천시장 등과 간담회
상태바
경기도의회 행정자치위, 과천시장 등과 간담회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0.10.14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 지역현안 파악하고, 관련 지역 현장방문 진행

   
▲ 경기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이해문) 소속 도의원들은 지난 13일 과천시를 방문해 지역 주요 현안을 파악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

경기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이해문) 소속 도의원들은 지난 13일 과천시를 방문해 여인국 과천시장을 비롯한 실, 과장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도의원들은 과천시 홍보동영상을 시청하고, 지역현안 보고를 받았다. 과천시는 지역현안 보고시 청사이전에 따른 과천지원 대책으로 ‘과천지원특별법’이 국회에서 조속히 제정되도록 협조 요청했다.

또한 과천지식정보타운, 과천화훼종합센터, 복합문화 관광단지의 신속한 조성 지원과 추사(김정희)박물관 건립, 문원동 공공도서관 건립 등에 대한 도비 지원을 요청했다.

이후 행정자치위원들은 지역 현안과 관련한 정부과천청사, 중앙공무원교육원, 화훼유통단지, 정보통신연구원 등의 현장을 사업관계자 및 관계공무원의 설명을 들으며 차례로 둘러보며 지역 현안을 파악했다.

현장방문을 마친 도의원들은 “빡빡한 일정이었지만, 이해문 위원장의 지역구인 과천시의 많은 것을 보고, 듣고, 느낀 유익한 시간이었다”면서 “과천시 지역현안에 대해 관심과 지원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의회 행정자치위는 이후 소속 의원들의 지역구를 차례로 방문해 간담회 개최와 현장방문을 통해 경기도 각 시군의 현안 등에 대한 이해를 높일 방침이다.

*<데일리경인>이 <뉴스Win>(뉴스윈)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태어났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