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무상급식·혁신학교특위, 업무보고 받아
상태바
경기도의회 무상급식·혁신학교특위, 업무보고 받아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0.10.14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무상급식·혁신학교추진특별위원회(최우규 위원장)는 13일 제4차 회의를 열어 G마크 친환경 농산물 학교급식 사업추진과정과 경기도교육청 혁신교육지구에 관한 업무보고를 받았다.

이 날 특위에는 최우규 위원장, 문경희 간사, 이효경·유미경·원미정·박승원·고윤수·장태환·김종용·조광주·김성태 의원 등 11명이 참석했다.

G마크 친환경 농산물 학교급식 사업추진과정에 대한 업무보고에서는 “녹색농장에서 학교까지”라는 유인물을 중심으로 경기도청 농정국 친환경농업팀장이 보고했다.

이에 문경희 간사는 농산물 구입과정 상 수의계약 여부에 대해 질문한 뒤, 31개 시군을 권역별로 광역체계로 구성해 나가는 것이 예산 절감 차원에서 효율적이라고 제언했다.

조광주 의원은 학교급식 전문생산단지가 15개 운영되고 246개 학교가 지원되는 현실에서 전문생산단지를 증대할 필요성 있다고 강조했다.

경기도교육청 혁신교육지구에 대해서는 기획예산담당관실 교육협력담당이 상세히 보고했다.

보고를 받은 의원들은 혁신교육지구 선정을 둘러싼 촉박한 일정 조정의 필요성, 혁신교육지구 전담팀 및 지역혁신교육협의체 운영에 대한 구체적인 지원 등에 대해 의견을 제시했다.

이어 의원들은 혁신학교로 지정돼 운영 중인 안양 삼봉초등학교를 방문해 학교장과 도교육청 혁신담당 장학관의 업무추진 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은 뒤, 학교 곳곳을 돌아보며 혁신학교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데일리경인>이 <뉴스Win>(뉴스윈)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태어났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