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연구원,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보건위생물품 기부
상태바
경기도교육연구원,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보건위생물품 기부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0.06.30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여성 학교 밖 청소년 50명 대상, 보건위생물품 키트 전달

 

수원시청소년재단(이사장 홍사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지난 6월 30일 경제적으로 어려운 여성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 경기도교육연구원의 보건위생 물품 키트 기부식이 진행되었다.

최근 보건위생 물품 가격 상승으로 일부 청소년이 신체에 유해한 대체 용품을 사용하는 등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정부와 많은 기업이 생리대 지원 사업을 하고 있으나, 수혜 청소년의 수의 제한에 따라 아직 많은 청소년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한국P&G의 지원을 통해 전국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소속 청소년 대상 보건위생 물품을 지원받았으나, 2019년 계약 만료로 인해 여성 청소년 지원이 어려워진 상황이었다.

 

재단 관계자는 “기존의 지원이 종료된 상황에서 지역의 연구기관인 경기도교육연구원의 보건위생 물품 기부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이번 캠페인처럼 학교 밖 청소년을 향한 지역사회의 관심이 더욱 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9~24세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인 상담, 학력취득을 위한 학습지원, 사회진입을 위한 자격증 취득반, 인턴십, 교통비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학업 및 진로뿐 아니라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은 수원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31-236-1317) 으로 연락하면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안내, 신청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