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온라인 독서프로그램으로 집에서도 슬기로운 독서생활
상태바
고양시, 온라인 독서프로그램으로 집에서도 슬기로운 독서생활
  • 김원주 기자
  • 승인 2020.06.24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시장 이재준) 도서관센터가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시민들을 위한 비대면 독서문화프로그램인 온라인 독서 프로그램을 풍성하게 마련했다.

센터에서는 여름을 맞이해 집에서도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문학, 그림책, 심리학, 과학소설 등 다양한 주제로 13개의 온라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7월 5일 풍동도서관 ‘환상 세계로 떠나는 여행’ 독서토론 모임을 시작으로 대화도서관에서는 7월 6일부터 각자의 속도로 꾸준히 읽어가는 ‘8주간의 독서일주’를, 7월 7일부터 아람누리도서관 주관으로 이영주 교수의 현대시 관련 강의와 신청자 사연 소개, 시 해석과 함께 감상하는 ‘이럴 땐 이런 시’를 준비했다.

화정도서관에서는 온라인 플랫폼 ‘줌’을 활

 

용해 자신의 글을 첨삭 받고 퇴고하여 글쓰기 공모전에 도전하는 강좌가 7월 10일부터 열린다. 

한편 코로나19로 인한 프로그램 운영방식 변화에 따라 도서관 담당자들의 교육도 계속되고 있다. 

지난 18일에는 시립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담당자들이 함께 모여 비대면 서비스를 위한 워크숍을 진행해 코로나 이후 도서관 프로그램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함께 논의하고, 줌, 유튜브 등 실시간 온라인 강의법, 밴드나 카톡 오픈채팅방 등 SNS를 활용한 프로그램 운영사례를 발표하고 공유했다. 

도서관별 온라인 독서프로그램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센터 홈페이지 문화행사를 참고하면 된다.
(고양시도서관센터 www.goyanglib.or.kr / ☏031-8075-901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