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복지우산’ 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
상태바
‘찾아가는 복지우산’ 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0.06.18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포천 남사랑의집 찾아 안전점검 및 위문 활동 펼쳐’

 

“2020년에도 도민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고 아픈 곳을 보듬어 주는 ‘찾아가는 복지우산’이 되어 1,370만 경기도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정책을 펼쳐 나아가겠습니다.”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 차단과 함께 퇴소청소년의 안정적 자립을 위해 애쓰고 있는 현장을 찾아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등 ‘찾아가는 복지우산’이 되어 분주하게 의정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경기도의회 김원기(더불어민주당, 의정부4) 부의장이 18일 오전에는 포천시 소재 사회복지시설인 ‘남사랑의집’을 찾았다. 

남사랑의집 남명구 원장의 안내로 이 지역 김우석(포천1) 도의원과 함께 시설을 둘러본 김 부의장은 “특별히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직접 대면할 수는 없지만 무더위에 함께 생활하고 있는 장애인들의 안부를 먼저 물으며, 코로나19로 복지의 소홀함이 있어서는 안된다”며 “취약계층에 대한 감염예방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시설 운영현황 및 애로사항도 청취한 김 부의장은 “경기도의회는 소외된 이웃을 찾아 따뜻한 사랑의 기운을 느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하겠다”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복지환경 개선 등 복지정책에 대한 보다 많은 관심과 지원을 통해 장애인이 행복한 미소를 지을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