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초평동, 독거 어르신 인생샷‘찰칵’인생사진관 행사
상태바
오산시 초평동, 독거 어르신 인생샷‘찰칵’인생사진관 행사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0.06.18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초평동행정복지센터(동장 정하철)와 초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행심)는 지난 17일 물향기수목원에서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내 인생 최고의 한 장! 인생사진관’을 행사를 추진했다. 

‘내 인생 최고의 한 장! 인생사진관’은 관내 수급 보호를 받는 독거 어르신들에게 자연 풍경이 멋진 야외에서 인생 최고의 사진을 촬영하고 이를 액자로 제작해 전달하는 사업으로 지역 내 복지대상자를 위해 동 행정복지센터가 이끌고 지역주민(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 참여하는 민관협력사업 중 하나이다.

 

이날 특별히 사단법인 한국사진작가협회 오산지부(회장 김효순)가 사진촬영 재능기부를 펼쳐 어르신들은 전문 사진작가의 작품을 선물 받게 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다 늙어 누가 사진 찍어 줄 일도 없고 아직 영정사진도 준비하지 못했는데 동 협의체 위원들이 예쁘게 머리도 만져주고 예쁘게 화장도 해주고 예쁜 꽃까지 구경하며 사진 찍으니 오늘 하루 내가 주인공인 것 같아 너무 좋다. 이런 기회를 갖게 해 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행심 초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아기 돌잔치 사진 찍는 것처럼 어르신들께도 함박 웃음을 짓게 하려고 몸개그나 가벼운 댄스로 웃음을 유발하게 한 것도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됐다”며, “어르신들이 사진 찍는 걸 이렇게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니 덩달아 나도 행복해진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효순 사단법인 한국사진작가협회 오산지부회장은 “지역 내 어르신을 위한 좋은 일에 사진작가협회가 재능기부로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 “최고의 사진을 엄선해 어르신께 멋진 선물이 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이 행사는 당초 봄에 추진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사태로 일정이 연기돼 이날 진행됐고 1미터 거리 두기 걷기, 마스크 착용 등 생활방역 수칙을 지키며 진행했다.

한편, 초평동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국사진작가협회 오산지부는 지역복지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에 따라 코로나19 추이를 살펴 행사를 하반기에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