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국제회의복합지구 활성화 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상태바
고양시, ‘국제회의복합지구 활성화 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 김원주 기자
  • 승인 2020.06.17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에서 주관하는 ‘국제회의복합지구 활성화 지원 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룩했다.

시는 사업수행기관인 고양컨벤션뷰로(단장 이상열)와 함께 지난 5월 국제회의복합지구 활성화 지원 사업에 5개의 세부 사업계획안을 제출, 최종 선정돼 총 1억 8천만 원의 국비를 확보했다고 17일 밝혔다.

주요 사업계획으로는 ▲고양시 MICE 창업 및 육성센터 운영, ▲코로나19 관련 고양 국제회의복합지구 내 개최 MICE행사 방역 지원, ▲국제회의시설 개최 MICE행사 대상 디지털 미팅서비스 지원, ▲국제회의 연계 관광상품 솔루션 활성화, ▲고양 국제회의복합지구 내 셔틀버스 운영으로 사업은 6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다.

앞서 고양시는 2019년 국제회의복합지구 활성화 사업을 통해 △GCC(Global Convention Complex) Goyang 브랜드 개발, △관련 기업 육성을 위한 고양 마이스 육성센터 운영, △국내외 마이스 도시로의 고양시 홍보활동을 통한 글로벌 인지도 제고, △비즈니스 방문객에게 고양시 관광인프라를 연계하는 플랫폼 (MICE ON)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친 바 있다.

신봉교 전략산업과장은 “시에서 추진한 기존 국제회의복합지구 활성화 사업이 지속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2020년 사업에 반영해 MICE 산업 기반 조성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문체부는 MICE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국제회의시설을 중심으로 숙박, 쇼핑, 공연 등 연계 산업의 시설 집적화를 추진하고자 국제회의복합지구 5곳을 지정했다. 현재 고양시 킨텍스 일대를 포함해 인천시 송도 컨벤시아 일대, 광주시 김대중컨벤션센터 일대, 부산시 벡스코·해운대 일대, 대구시 엑스코·경북대 일대가 국제회의복합지구로 지정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