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
상태바
고양시의회,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
  • 김원주 기자
  • 승인 2020.06.16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의회(의장 이윤승)가 지난 6월 15일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

제244회 고양시의회 제1차 정례회 회기 중에 실시되는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시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 구청 및 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시정연구원, 고양시체육회, ㈜킨텍스, 고양문화재단, 고양시청소년재단 등 산하 공공기관에 대해 6월 22일까지 8일간 실시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고양시의회는 감사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총 29개소의 현장 및 시설을 방문하는 등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철저히 준비하였으며, 집행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 시책사업, 전년도 주요 감사 지적사항에 따른 조치 결과, 각종 민원에 대한 처리 결과 등 시정 전반에 대해 각 상임위원회별로 소관부서에 대해 심도 있고 강도 높게 감사를 진행하고 있다.

고양시의회는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시정 전반의 객관적인 평가와 시정운영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예산낭비, 잘못한 행정에 대해서는 날선 시정 요구와 개선방향을 제시하는 한편, 잘하고 있는 사업에 대해서는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않는 등 집행부에 대한 감시와 견제의 역할에 충실한 감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고양시의회 이윤승 의장은 행정사무감사는 시민의 대의기관인 의회의 중요한 권한 중 하나라며, 시정운영 전반에 대해 시민들의 입장에서 철두철미하게 감사하여 시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