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ICT기반 스포츠정보 플랫폼 구축 추진
상태바
오산시 ICT기반 스포츠정보 플랫폼 구축 추진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0.06.15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시장 곽상욱)와 오산시체육회(회장 이장수)는 지난 12일 오산시체육회의 비전과 목표를 오산시의회(의장 장인수)와 공유하고 소통하는 장을 마련했다.

이날 설명회는 오산시 및 시체육회 관계자, 오산시의회 의원 등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산시의회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오산시체육회는 ‘시민 속으로, 시민과 함께, 시민을 위한 스포츠’라는 비전 아래 ▲꿈나무 선수 발굴・육성 등 스포츠영재 활성화 ▲학생 자율・자치형 1인1체육 프로그램 학교스포츠클럽 ▲4다(다계층, 다세대, 다연령, 다수준)체계의 오산스포츠시민리그 ▲3×3농구 특화도시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비대면 스포츠 활동으로의 전환이 필요한 만큼 생애주기별 스포츠 보급과 확대를 위해 ‘ICT 기반 스포츠정보 플랫폼’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 플랫폼을 통해 ▲홈트레이닝 체조 제작·보급 ▲학교스포츠클럽 비대면 사업 스포츠미션 프로그램 도입 ▲오산스포츠시민리그 정보전달 및 대회운영 ▲건강증진형 스포츠(걷기, 조깅) 종목의 운동량 누적 시스템 등을 대안으로 제시하고 운영한다는 내용을 오산시의회 의원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오산시의회 의원들은 ‘ICT 기반 스포츠정보 플랫폼’ 시스템 도입을 긍정적 평가하고 적극 지원을 약속하면서 “스포츠의 패러다임이 바뀌는 상황에서 생활체육 시스템도 바뀌어야 한다. 앞으로 현 시스템이 보다 발전적인 방향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