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잃어버리지 않도록 엄마의 마음을 담아…”
상태바
“마스크 잃어버리지 않도록 엄마의 마음을 담아…”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0.06.12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자원봉사센터, 마스크 분실방지 목걸이 만들어 지역 내 어린이 보급

면마스크와 손소독제 등을 보급하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시민의 역량을 발휘하고 있는 수원시자원봉사센터가 평소 마스크를 분실하기 쉬운 어린이들을 위해 마스크 목걸이를 나눠주기로 했다.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센터

 

수원시자원봉사센터는 10일부터 수원지역 초등학교 및 특수학교,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에게 나눠줄 마스크 분실 방지 목걸이 6000개를 제작 중이다.

똑딱단추가 달린 리본 끈을 마스크 귀걸이 부분과 연결해 목에 거는 형식의 마스크 목걸이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며 마스크 착용이 일상이 된 상황 속에서 마스크의 분실을 예방해주는 품목이다.

마스크를 목걸이에 걸어두면 아이들이 학교에서 생활하다가 잠깐 벗을 때도 목에 걸어둘 수 있어 휴대성이 높아지고, 생활 방역에도 도움을 준다.

수원시자원봉사센터 소속 학부모봉사단은 이 같은 장점에 주목, 아이가 안전하기를 바라는 엄마의 마음을 담아 1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마스크 목걸이를 직접 제작하게 됐다.

수원시자원봉사센터는 수원지역 학교와 지역아동센터 등의 수요를 파악해 마스크 목걸이를 배달해 줄 예정이다.

앞서 수원시자원봉사센터는 학생들이 직접 소독제를 만드는 ‘슬기로운 손소독제’ 체험활동 등 학생들이 스스로 방역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코로나19 생활 방역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임숙자 수원시자원봉사센터장은 “자녀들을 걱정하는 마음을 담아 제작해 배포하는 마스크 목걸이가 어린이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수원시자원봉사센터는 수원시민의 안전을 위해 코로나19 생활 방역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