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후반기 선거관리위원회 구성
상태바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후반기 선거관리위원회 구성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0.06.09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6일(화) 10시 의원총회 통해 대표의원 및 의장·부의장 후보 선출
경기도의회 전경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9일(화)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하고, 제10대 후반기 대표의원 및 의장단 선출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의원총회를 통해 선출된 선거관리위원들은 회의를 통해 위원장에 정대운(광명2) 의원, 부위원장에 박창순(성남2) 의원, 간사에 전승희(비례) 의원을 선임하였다.

선거관리위원은 김인영(이천2), 국중현(안양6), 임채철(성남5), 전승희(비례), 김성수(안양1), 유광혁(동두천1), 김용찬(용인5), 방재율(고양2), 김경일(파주3), 안기권(광주1), 최종현(비례) 의원 등 총 13명으로 구성됐다.

또한 공정선거를 강화하기 위해 공정선거감시단장을 두기로 했으며, 단장에는  김용찬(용인5) 의원을 선임했다.

선거관리위원회는 제10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후반기 대표의원 및 의장, 부의장 후보 선출을 위한 후보자 등록, 선거운동 방법, 선거절차 등 제반사항을 결정하게 된다.

이날 개최된 회의를 통해 선거관리위원들은 후보등록 6.10.(수)∼ 6.11.(목), 선거운동기간 6.12.(금)∼6.15.(월) 등의 선거일정을 확정했으며, 선거일은 6.16.(화) 10시 의원총회를 통해 대표의원 및 의장·부의장 후보를 동시에 선출하게 된다. 

선거관리위원회는 정책선거를 위해 후보자의 이력, 출마 이유, 대표공약 등을 포함한 전반기 의회운영계획서를 공개하여 의원들의 선택을 돕기로 했다.

또한 공명정대한 선거질서 유지를 위해 선거기간 동안 허위사실 유포, 금품 살포, 향응제공, 제3자를 통한 선거개입 금지 등을 담은 서약서를 징구하기로 했다.

정대운(광명2) 선거관리위원장은 “경기도의회 유일 교섭단체인 더불어민주당은 소통과 협치를 바탕으로 도민과 함께하는 더불어민주당과 경기도의회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공정한 선거, 깨끗한 선거, 정책선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