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치매안심센터 코로나19 극복 프로젝트 ‘콩나물 키우기’에 감사의 손편지
상태바
고양시 일산동구치매안심센터 코로나19 극복 프로젝트 ‘콩나물 키우기’에 감사의 손편지
  • 김원주 기자
  • 승인 2020.05.04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치매환자들의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배부한 ‘코로나19 극복~ 두뇌훈련과 함께 콩나물 키우기’ 키트가 치매환자와 가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센터에서는 지난 달 17일부터 21일까지 5일에 걸쳐 치매환자(가족) 프로그램 쉼터와 사랑방 어르신들에게 콩나물 키우기 키트를 현관문에 걸어 두는 비대면 방식으로 배부한 바 있다.

치매환자(가족)들은 “코로나로 외출도 못하고 있었는데 옛 추억을 회상하며 매일매일 물을 주며 콩나물을 길러보니 재밌었다“ 며 콩나물 기르는 과정을 사진으로 찍어 공유하고 보건소 측에 감사 편지를 보냈다.  

 

치매환자 가족인 박○○님은 유선으로 요리법까지 소개하면서  “코로나19로 우울했던 일상이 선생님이 주신 콩나물을 키우며 어머니와 과거의 여행을 한 듯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고병규 일산동구 치매안심센터장은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치매어르신과 가족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던 마음이 큰 사랑으로 돌아와서 더욱 기쁘다”며 “앞으로도 치매로 고통받는 어르신과 가족들에게 든든한 지원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치매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거나 치매 어르신 때문에 힘든 점이 있다면 24시간 365일, 언제 어디서나 치매상담콜센터(☎1899-9988)에서 상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