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산체조 참가하면 출산 걱정, 뚝!
상태바
순산체조 참가하면 출산 걱정, 뚝!
  • 장현주 기자
  • 승인 2010.09.13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 4기 임산부 순산체조교실 모집


경기 화성시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센터장 김명복)가 4기 임산부 순산체조교실에 참가한 산모들을 모집중이다.

순산체조교실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30분부터 1시간 30분동안 임신 20주 이상 임산부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임산부 순산체조교실은 시가 출산지원사업을 위해 마련했으며 순산체조, 음악과 함께하는 스트레칭, 케켈운동, 태담전화기 만들기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무엇보다도 분만에 필요한 근육과 관절을 유연하게 해 분만시 고통을 감소시키고 순산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다.

지난 2기 교육에 참여했던 산모 이지연(32세, 봉담읍 와우리 거주)씨는 “한번도 결석하지 않고 꾸준히 운동한 결과 순산에 성공했다”고 말했다.

“무엇보다 ‘나는 순산할 수 있다’고 매주 외쳤던 외침이 진통이 왔을 때 불안한 마음을 진정시켜 큰 힘이 됐어요.”

한편 센터는 앞서 지난 8월 10일부터 진행한 ‘제3기 임산부 순산체조 및 오감태교교실’이 7일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속에 5주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임산부들에게 호응이 좋아 3기 종강 이후 바로 4기 순산체조교실 운영을 위해 참가자 접수에 나선 것이다.

4기 순산체조교실을 접수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031-369-624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