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수원시 종합감사’ 실시키로
상태바
경기도 ‘수원시 종합감사’ 실시키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0.08.26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도정 시책사업, 민원·복지·환경·도시건축 등 집중 감사


경기도는 오는 30일부터 9월10일까지 열흘간 수원시 종합감사를 통해 국·도정 시책사업, 주민생활과 직결되는 민원·복지·환경·도시건축 등 행정 전반에 대해 집중 점검한다고 26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이번 종합감사는 일선 행정기관의 업무처리 실태를 확인·점검해 행정의 적법성을 유지하고, 글로벌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예산 조기집행 등 효율적인 예산운용과 공무원의 기강확립을 위한 것이다.

또한 주요 시책사업의 추진성과와 규제개혁 이행실태 확인, 우수시책 발굴 전파, 주민에게 불편을 주고 있는 각종 제도에 대한 개선책 마련에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아울러 도는 기존의 ‘적발, 처벌위주’ 감사로 인해 수감기관에 지나친 부담을 주고, 자율과 책임의 행정문화 확산 등 시대흐름을 따르지 못한다고 판단, 고압적·권위적 감사라는 이미지를 불식하는 등 예방위주의 감사활동을 전개키로 했다.

도와 시군이 상호 협력하는 파트너 관계임을 인식해 ‘섬기는 감사’, ‘시군을 위해 무엇을 도와야 하나?’, ‘피감기관에서 해결할 수 없는 애로사항이 무엇인가?’를 찾아내어 이를 해결하겠다는 게 도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에 따라 도는 감사에 앞서 공무원노조 수원시지부와 주무국 실무관들과 ‘만남의 장’을 마련하여 도의 감사방향 설명과 건의사항을 수렴할 계획이다.

한편, 경기도는 주민불편·부당사항을 해소하고 공무원의 비리 및 위법 부당사항을 접수 처리하기 위하여 공개감사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공개감사 접수창구는, △경기도 감사담당관실(전화 080-8008-2941, 팩스 031-8008-2058) △경기넷(www.gg.go.kr) → 공직자부조리신고 △전자우편 qsweet@gg.go.kr △수원시 종합감사장(031-228-3536~40)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