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사무처 8월 월례조회 개최
상태바
경기도의회사무처 8월 월례조회 개최
  • 김원태 기자
  • 승인 2010.08.04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무처직원 의원 보좌에 최선, 임시회와 정례회 준비 철저


경기도의회사무처(사무처장 박신흥)는 3일 8월중 월례조회를 열고 자랑스러운공무원 표창장 수여, 2/4분기 홍보 우수부서 시상, 홈페이지 의정활동 우수부서 시상, 지난 7월 의회사무처로 전입한 직원에 대한 소개, 각 담당관실별 소관업무 소개를 진행했다.

박신흥 사무처장은 “지난 6월30일로 제7대 경기도의회가 임기를 마치고 7월1일부터 제8대 경기도의회가 시작되었다”면서, 그동안 제7대 의회 마무리와 제8대 의회 개원준비에 고생한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아울러 박 사무처장은 곧 개최될 제252회 임시회(8.20)와 253회(9.1~9.17) 제1차 정례회는 제8대와는 분위기가 다른 만큼 각종 공사, 의회수첩, 의정관련 유인물 제작, 본회의 좌석 배치 등 준비를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 사무처장은 “제8대는 100명의 의원이 초선인 만큼 많은 것들이 생소하고 궁금해 하신다”면서 “이 모든 것들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직원 한사람 한사람이 의회사무처 업무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2011년도 예산편성에 대해 박 사무처장은 “예년보다 한달반 가량 앞당겨졌다”면서 “시간이 없다해서 해서 주먹구구식 예산편성은 절대 없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예산은 밑그림이 그려진 상태에서 편성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면서 꼭 추진할 사업이 누락되지 않도록 간부공무원들의 세심한 검토와 관심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