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향토관광음식’ 요리대회 개최
상태바
화성시 ‘향토관광음식’ 요리대회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0.07.29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24일까지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참가신청서 받아


화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경배)가 ‘소고기와 박하지(민꽃게)라는 음식재료를 이용한 나만의 요리법’이라는 주제로 향토관광음식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전국 요리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오는 9월 11일 화성시우리꽃식물원(팔탄면 매곡리 179-20 소재)에서 개최될 이번 대회는 화성시만의 특색이 녹아있으면서,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돼 대중화가 가능한 지역관광음식을 계발하기 위해 열린다.
 
경진대회는 1차 서류심사를 통해 20명의 본선진출자를 가려내며, 이들은 오는 9월 11일 본선대회를 치르게 된다.
 
특히, 이 날 요리경진과 더불어 농림수산식품부지정 포기김치분야 전통식품명인 유정임 씨의 김치비법 공개강좌와 수원과학대학과 함께 하는 화성 특색음식 전시, 시식 행사를 열어  현장을 찾는 이들에게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상금은 대상 1백만 원, 최우수 70만 원, 우수 50만 원, 장려 30만 원, 입선 10만 원(16명)으로 본선진출자 모두에게 수상의 영광이 주어지며, 수상한 요리작품은 향후 시의 관광음식 계발 소스로 이용된다.
 
대회는 요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2인 1조로 참가 가능하다.
 
참가신청서는 화성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http://nongup.hscity.net)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8월 24일까지 이메일(juliakr@korea.kr)이나 우편(화성시 봉담읍 상리 27-1번지 화성시 농업기술세터 기술기획과 생활자원담당)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편, 이번 대회의 재료인 소고기와 박하지는 화성시의 대표 특산물 중의 하나로 고급스러우면서도 저렴한 지역음식을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