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웹접근성 우수’
상태바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웹접근성 우수’
  • 김원태 기자
  • 승인 2010.07.12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보문화진흥원 주관 ‘웹 접근성 우수 기관’에 선정돼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www.womenpro.or.kr)는 한국정보문화진흥원이 주관한 ‘2010년 웹 접근성 품질 마크’ 심사에서 ‘웹 접근성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2008년에 이어 웹접근성 품질마크를 재획득 하였다고 11일 밝혔다.

웹 접근성 품질마크 평가는 사전심사와 전문가 심사, 장애인 사용자 심사를 통해 13개 항목 18개의 지표 중 모든 지표를 95% 이상 준수해야 하는 까다로운 인증 심사로 1년간 품질마크를 유지할 수 있다.

조정아 도여성능력개발센터 소장은 “센터는 장애인이나 고령자를 비롯한 모든 도민들이 불편함 없이 웹정보를 수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도여성능력개발센터는 1997년에 여성정보 거점센터로 지정된 이후 성인지적 여성종합정보의 사이버유통을 활성화하기 위한 허브사이트 운영과 여성e-러닝센터를 비롯하여 여성창업지원, IT전문교육 등의 사업을 추진하는 기관으로, 국내외 우수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도여성능력개발센터는 앞으로도 인터넷을 이용하는 누구나 신체적, 기술적 여건과 관계없이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모든 정보의 접근이 원활하도록 꾸준히 노력하고, 여성들이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