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평항에서 황금바지락과 행복 캐세요”
상태바
“궁평항에서 황금바지락과 행복 캐세요”
  • 김원태 기자
  • 승인 2010.06.23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0일·11일 화성포구축제 “신나는 갯벌·바다 체험”

경기도 화성시가 지역 대표축제로 야심차게 준비해 온 ‘화성포구축제’가 오는 7월 10일과 11일 이틀간 서신면 궁평항 일원에서 열린다.

 

행사장인 궁평항은 수원을 비롯한 수도권에서 승용차로 한 두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주말을 맞아 가족단위 나들이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화성포구축제는 화성시문화재단과 화성시포구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고, 갯벌과 해양생태계가 살아 숨쉬는 갯벌과 바다를 주제로 열린다.

 

이번 포구축제는 ▲메인 무대를 중심으로 열리는 공연 존(Zone) ▲갯벌체험 존 ▲신선한 지역 특산품과 수산물을 즐길 수 있는 먹거리 존 ▲부대행사가 펼쳐지는 패밀리 존 등 4개 권역으로 나뉘어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갖가지 공연과 수산물 깜짝 경매행사 등 볼거리와 함께 지역 특산물인 바지락 칼국수 무료 시식회 등 풍성한 먹을거리도 준비돼 있다.

 

갯벌 바지락 캐기, 엄마와 함께 맨손 물고기 잡기 등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은 더위에 지친 시민들을 바다로 유혹한다.

 

또한 갯벌체험 존에서는 갯벌에 황금바지락을 숨겨 놓고 이를 찾은 시민 10명에게는(1일 5명) 14k 금 1돈쭝 짜리 반지를 전달하는 일종의 ‘갯벌 보물찾기 행사’도 마련돼 인기를 끌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