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곤 경기교육감 당선 소감
상태바
김상곤 경기교육감 당선 소감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0.06.06 2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새로운 임기 4년의 경기도 교육감 당선자 김상곤입니다.
먼저 유권자 여러분께서 저를 선택해 주시고 앞으로 4년간 경기교육을 다시 맡겨주신 데 대해 무한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제게 주신 영광을 엄중한 명령으로 받들어 앞으로 4년 경기교육의 회생과 혁신을 위해 온몸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이번 도민 여러분의 선택은 저 김상곤 개인에게 말할 수 없는 영광이요, 여러분과 경기교육의 위대한 승리이기도 합니다. 여러분의 선택은 절망적인 대한민국의 교육이 더 이상은 지속되어서는 안된다는 중차대한 결단입니다.

  저는 여러분의 선택이 대물림 절망교육을 중단시키고, 혁신교육으로 대한민국의 미래에 희망을 가져오라는 엄중한 신탁이라고 생각합니다. 특권교육, 무한경쟁과 줄세우기 교육, 허리 휘어지는 사교육비 부담 등 교육현장에 짙게 드리워진 암울한 현실을 거두겠습니다.

  김상곤 혁신교육을 지켜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 드립니다. 작년 교육감이 된 후 지금까지 저는 한시도 편한 날이 없었습니다. 그렇지만, 굴하지 않았습니다. 온갖 방해에도 불구하고 혁신학교, 무상급식을 실현하고 정착시켜 냈습니다.

 

이제 저는 창의적 학력신장, 무상교육, 혁신학교, 사교육비 대폭 절감, 학생인권과 국제평화, 민주적 참여협육 등 혁신교육의 깃발을 더욱 힘차게 올리겠습니다.

 

  경기도의 혁신교육이 대한민국 교육의 모범이 되고, 그리하여 미래 대한민국의 큰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자랑스러운 여러분께서 함께하신다면, 저는 두려울 것이 없습니다. 경기교육을 살리고, 대한민국에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일로매진하겠습니다. 반드시 해내겠습니다. 여러분 고맙습니다.

                                                                         제2대 주민직선 경기도 교육감 당선자
                                                                                     현)경기도교육감김상곤 올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