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최고의 리더십교육 서비스
상태바
맞춤형 최고의 리더십교육 서비스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0.04.30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道호국교육원 교육과정 발전 자문위원회 실시

경기학생교육의 산실 경기도호국교육원이 변화하는 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교육과정의 개발과 교육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위해 지난 27일, 교육과정 발전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2009학년도에 실시한 글로벌 리더십 함양과정을 비롯한 7개 교육과정에 대한 평가와 2010학년도 새롭게 신설된 ‘리더십함양 요청수련 과정’의 효율적 운영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 하였으며, 올해 실시된 ‘희망캠프 과정’에 대한 다양한 측면의 논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논의 과정에서는 ‘급변하는 시대에 적응하고 있는 교육 수요자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개설이 필요한 시기’로 판단하고 ‘과정별 교육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개발과 운영을 통해 교육 만족도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자문위원으로 참석한 수원 영덕중학교 맹기호 교장은 “교육과정의 양적인 성장과 함께 교육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도모해야 할 것이며, 또한 교육목표를 효율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의 선택과 집중이 필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자문위원들은 교육과정 개선에 대해 “시대 변화에 맞는 자아 가치교육의 확대를 통해 자아 존중감을 형성하고 미래지향적 가치관 형성에 기여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의 개발이 필요한 시기”라고 의견을 모았다.

이에 대하여 경기도호국교육원 담당 연구사는 “자문위원회의 조언과 과정별 자체 평가, 그리고 학교현장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보다 알찬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함으로써 학생수련교육의 목표 달성에 한치의 오차가 없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교육과정 발전 자문위원회는 전․현직 교육기관장과 현장 교사를 비롯하여 학생 수련교육에 전문성이 있는 인사 15명으로 구성되어 교육과정의 개발․운영․평가에 대한 지도와 조언을 하는 호국교육원의 자문기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