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인 의원, 중국 독립운동 유적지 탐방 중 하얼빈역서 성명서 발표
상태바
이종인 의원, 중국 독립운동 유적지 탐방 중 하얼빈역서 성명서 발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9.08.22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이종인 의원(민, 양평2)이 중국 하얼빈역에서 8월 22일 성명서를 발표했다.

최근 일본의 갑작스러운 반도체 핵심소재 수출 제재 조치에 따라 우리나라 경제에 타격이 불가피한 상황에서 경기도의회 내 의원동호회인 독도사랑국토사랑회 회원 15명과 비회원 5명은 전액 사비로 지난 8월 18일부터 22일까지 4박5일 간의 중국 독립운동 유적지 탐방길에 나섰다. 

경기도의회 이종인 의원은 그중 마지막 5일차에 안중근 의사가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한 하얼빈 역사 및 안중근 기념관을 방문하고 이에 안중근 의사를 추모하는 동시에 일본의 경제보복을 규탄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 의원은 성명서에서 자신을 의병의 고장인 양평의 후손이자 무명의 항일독립운동가의 후손으로 소개하며, 목숨을 바쳐 지켜온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개탄의 목소리를 내었다. 

이 의원은 ‘하얼빈역 교전, 봉오동 전투, 청산리 대첩’의 역사를 언급하며, 계속되는 역사왜곡·망언과 경제보복을 시작한 아베정부와 민족반역자들에 대하여 강력한 목소리로 비판하며, 

이 의원은 비장한 마음을 담아 ‘위국헌신 군인본분’이 지휘 아래에 다시 한반도를 넘보는 일본과 싸워 이길 것을 약속하며, 반드시 일본의 침략 야욕을 이겨내고, 아직 찾지 못한 안중근 의사의 시신을 대한민국 땅으로 모셔오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