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투명한 계약’으로 비리·유착 뿌리 뽑는다
상태바
고양시, ‘투명한 계약’으로 비리·유착 뿌리 뽑는다
  • 조형상 기자
  • 승인 2019.07.01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7기 계약사무 목표는 ‘공정 계약, 관내업체 보호, 사회적 약자기업 보호’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기존 관행에서 벗어난 공정한 계약문화를 정착시키는데 총력을 펼쳐나간다고 밝혔다 

시 회계과 관계자에 따르면 공정한 계약환경 조성을 위해 올해 4월 수립한‘고양시 계약사무 개선계획’에 따라 관내업체와 사회적 약자기업을 보호함은 물론 무엇보다 투명하고 공정한 계약사무를 본격 추진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주요 핵심은 업체와의 결탁을 사전에 완전히 차단한다는 것이다. 그동안 설계단계부터 특정 업체를 정해 계약요청을 하는 관행을 공정한 계약을 방해하는 주요 원인으로 보고 이를 근절함으로써 고양시 계약사무를 투명(공정)하게 운영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는 것이다. 

최근 한 언론사에서 “사업부서가 설계에 반영한 관급자재 구매요청을 회계부서가 갑자기 뒤바꿔 구매했다”며 업체선정 과정에 의혹을 사고 있다는, 사실을 왜곡한 내용을 보도한 바 있다. 

이에 대해 회계과 관계자는 OO정비공사 관급자재 계약을 일례로 들며 “제품의 호환성 및 가격비교, 업체 간 형평성 등을 고려해 투명하고 공정하게 업체를 선정했고, 그 결과 설계에 반영된 구매가보다 무려 1억8천만 원의 예산을 절감했는데 오히려 특정 업체와 계약을 하지 않았다고 의혹을 제기하는 것을 이해할 수 없다”고 보도 내용을 일축했다. 

고양시는 향후 계약과 관련한 비리나 특정 업체와의 유착관계 등을 원천 차단하는데 주력할 것이며, 이러한 사례가 발견될 시 사법기관 고발은 물론 관련업체 부정당 제재 등 시에서 취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행정조치를 취할 것임을 분명히 밝혔다. 

시는 이러한 사항을 관련 업체에 주지시키는 한편 더 이상 청탁에 의존하지 말고 공정하게 경쟁해 주기를 당부하면서 고양시 민선7기 계약사무의 목표는 공정한 계약, 관내업체 보호, 사회적 약자기업 보호임을 강조했다. 

더불어 관내 업체와의 계약기회를 고르게 확대해 지역 업체 보호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임을 밝히면서 이번 기회에 최근 고양시와 계약을 맺은 관련업체 등에 공정하고 투명한 시의 입찰 운영방안에 적극 동참해줄 것을 정중히 요청 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