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골목상권 이용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환영
상태바
수원시의회, 골목상권 이용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환영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9.06.03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의회(의장 조명자)는 31일 오후 수원시청 상황실에서 민·관·정·산·학이 공동으로 협력하는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을 적극 환영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조명자 의장과 이혜련 의회운영위원장, 이종근 기획경제위원장, 최영옥 문화복지위원장, 김미경 교통건설체육위원장, 조석환 도시환경교육위원장, 김영택·이재식·이미경·이병숙 의원을 비롯해 김진표·백혜련 국회의원과 음식업지부장, 수원상공회의소, 동 골목상인회장(27), 관계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먼저 심언형 수원시 지역경제과장의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추진사업 현황 및 향후 사업계획’ 소개에 이어 양해각서(MOU) 서명식이 진행됐다.

이날 서명식에는 조명자 수원시의회 의장과 염태영 수원시장을 비롯한 김진표·백혜련 국회의원, 김화진 경기대 부총장, 최윤주 수원상공회의소 사무처장, 박진양 골목상권 상인회 대표 등이 각각 MOU에 서명했다.

이번 MOU에 따라 민·관·정·산·학은 함께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면서 골목경제 활성화를 위한 방안과 제도 등을 마련하고 골목상권 이용 후 SNS 업로드 등의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치며 골목상권 살리기에 적극 일조할 방침이다.

조 의장은 “오늘 민·관·정·산·학이 다함께 뜻을 모은 MOU 체결이 골목상권 이용 활성화를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며 “올해 ‘수원시 소상공인 및 골목상권 활성화에 관한 조례’와 ‘수원시 음식문화 거리 조성 및 지원 조례’를 재·개정하면서 효율적인 예산편성과 규모·조직을 강화하는 데 의회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의회에서도 침체된 골목상권을 살리고자 관련 조례를 제·개정하고 효율적인 예산편성과 효과적인 대안을 마련키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