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청소년수련관, KYWA형 PBL운영모형 시범운영기관 선정
상태바
화성시청소년수련관, KYWA형 PBL운영모형 시범운영기관 선정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9.05.24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여성가족재단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관하는 ‘KYWA(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형 PBL(프로젝트 기반 학습(Project-based learning)) 운영모형 시범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5월 23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약정식을 가졌다. 

공개 모집을 통해 선정한 ‘KYWA형 PBL 운영모형 시범운영기관’은 전국 31개 청소년시설이 선정되었으며, 오는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 간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KYWA형 PBL을 운영하게 된다.  

KYWA형 PBL은 생활 속에서 실제로 일어날 수 있는 ‘어려운 문제 또는 질문’을 청소년이 스스로 판단하고 결정하는 ‘탐구활동’으로 해결하고, 청중 앞에서 ‘결과물을 공개’하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청소년활동 핵심역량과 주도성을 키우는 청소년 주도 청소년활동이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지도자 전문연수, 운영 컨설팅, 네트워킹 활동 지원 등을 통해 활동 현장에서 KYWA형 PBL을 운영할 수 있도록 다각적 지원할 예정이다.

시범운영기관으로 선정된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방과후 아카데미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해결분야 PBL 프로젝트 활동을 운영할 예정이며, 참가 청소년은 주도적으로 도전질문을 해결하는 활동을12회차 하며 사전 사후 역량측정, 성찰일지 작성 등을 통해 변화한 자신의 역량을 발견하는 기회를 갖는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PBL 기반 시범운영기관으로 선정된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청소년 주도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는데 기여하고, 참여청소년들이 PBL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주도성과 핵심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