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도시공사 시민생활처 , 2019년 생존수영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화성도시공사 시민생활처 , 2019년 생존수영 프로그램 운영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9.05.24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9년도 수영체험학습 프로그램(장소 : 화성국민체육센터) ⓒ Win뉴스

화성도시공사(사장 유효열) 시민생활처는 봉담읍 화성국민체육센터에서 대상 초등학교와 시설이용 협약을 체결하고 수영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금년도 수영체험학습 프로그램은 화성도시공사가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및 화성시와 협업하여 진행되며, 이는 화성시 초등수영교육 정책 추진사항이다. 관내 4개 초등학교(상봉초, 송라초, 매송초, 행정초) 총 442명의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총 8차시에 걸쳐 진행되며, 5월 16일 ~ 7월 19일까지 약 3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다. 생존수영 체득이 주요 내용이며 물 적응에서부터 잠수하기, 기구를 이용한 생존뜨기, 맨몸 생존뜨기, 체온유지 및 이동하기에 이르기까지 물놀이중 사고 발생 시 대처요령을 익힐 수 있는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센터 실내수영장에서 수상안전요원의 보호 하에 전문 수영강사진이 강습을 진행하므로 강습생들은 안전한 환경에서 양질의 수업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화성도시공사 관계자는 “화성도시공사가 교육청과 화성시의 정책에 동참하여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의미있는 협업이라고 생각한다”며, “수영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어린이들이 수영기능을 체득하여 자기생명 보호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