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독서감상문 공모전 도서 선정 시민투표 열어
상태바
제5회 독서감상문 공모전 도서 선정 시민투표 열어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9.05.23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시립도서관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최형오) 화성시 시립도서관에서 제5회 독서 감상문 공모전의 도서를 선정하는 ‘2019년 함께 읽고 싶은 책’ 시민 투표를 진행한다. 

화성시는 지역사회 독서문화 확산과 독서 캠페인을 통해 책읽기에 대한 시민 참여 및 관심 증진을 위해 2015년부터 독서감상문 공모전을 개최해왔으며, 올해로 5회째를 맞았다. 

시민 투표에 앞서 공모전 담당 사서들로 구성된 도서 선정단이 추천도서 18권을 선정하였다. 이 중 시민투표를 통해 부문별(어린이․청소년․일반) 3권씩 총 9권의 도서를 최종 선정한다. 투표가 끝난 후 6월 3일 결과가 발표되며, 이후 8월 1일부터 해당 도서를 대상으로 한  독서 감상문 접수가 시작될 예정이다. 

독서감상문 대상 도서 선정을 위한 투표는 5월 14(화)부터 5월 31(금)까지, 직접 시립도서관 13개관을 방문하여 어린이자료실․종합자료실에서 참여하거나, 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시시립도서관 공식홈페이지(http://www.hscitylib.or.kr/bookVote.do)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독서감상문 공모전에 해를 거듭하면서 보다 많은 시민들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며  “특히 함께 읽고 공감할 수 있는 도서를 화성시민이 직접 뽑는 다는 것에 큰 의의가 있고, 이를 통해 책 읽는 화성시를 만드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전했다.

상세한 내용은 화성시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hscitylib.or.kr)를 통해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