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결산검사위원 위촉장 수여식 개최
상태바
화성시의회, 결산검사위원 위촉장 수여식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9.04.02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의회 김홍성 의장은 2일 의장실에서 제180회 임시회에서 선임된 2018년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결산검사위원은 화성시의회 박연숙 의원을 대표위원으로 재정 및 회계분야에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겸비한 민간위원 4명(공인회계사)을 포함하여 총5명으로 구성됐다.

 이번에 위촉된 결산검사위원은 4월 2일부터 9일까지 8일간 본청을, 10일부터 17일까지 8일간은 산하기관을 대상으로 현장방문 검사 등을 실시하여 총 16일 간 화성시의 2018년도 세입 ․ 세출이나 재산, 채권, 채무 등이 관련 법령이나 예산이 정한 대로 사용되었는지, 부적정한 집행이나 낭비사례는 없는지 등을 종합적으로 검사하고 결산자료를 분석한 검사의견서를 작성할 계획이다.
 
 화성시의회 김홍성 의장은 “결산검사는 민의를 대표하는 의정활동의 중요한 절차”라며, “결산검사 위원은 78만 화성시민이 주신 소중한 권리이자 의무로 화성시의 전년도 예산집행이 당초 승인된 예산대로 적법하게 집행되었는지, 부정적한 집행과 낭비의 사례는 없는 지 등에 대하여 꼼꼼하게 살펴 볼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서 활동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장은 결산검사위원이 작성 제출한 검사의견서를 첨부한 결산 승인(안)을 5월 31일까지 의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