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와 마을이 성장하는 교육자원봉사, 함께해요!
상태바
학교와 마을이 성장하는 교육자원봉사, 함께해요!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9.04.01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교육청, 마을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교육자원봉사자’ 모집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일 경기도내 학교에서 교육활동에 참여할 교육자원봉사자를 연중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자원봉사’는 대학생, 학부모, 퇴직공무원 등 마을주민이 학교 교육활동에 참여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교와 마을이 함께 성장하는 마을공동체 실현을 위해 마련됐다.

마을주민 누구나 교육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봉사자는 교육자원봉사를 필요로 하는 학교(도내 공‧사립 유‧초‧중‧고) 가운데 자원봉사자가 원하는 학교와 봉사활동 분야를 선택할 수 있고,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활동분야는 멘토링, 전래놀이지도, 책놀이, 사람책, 학교도서관 지원, 현장체험학습 인솔, 방과후돌봄교실 지원, 행정업무지원, 학교 텃밭운영 등이 있다.

이현철 경기도교육청 학부모시민협력과장은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위해 학교와 마을이 함께 힘을 모아야 한다”며 “교육자원봉사 활성화를 통해 학교 교육에 마을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더 많은 교육자원봉사자 모집을 위해 4월 18일까지 교육자원봉사 설명회를 진행하며, 교육자원봉사 신청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oe.go.kr/) 학부모시민협력과 통합자료실에서 온라인‧모바일로 접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